반응형
노출 = 도달 * 빈도
도달: 광고를 한 번 이상 본 사람의 수입니다. 도달은 동일한 사람이 광고를 여러 번 본 횟수까지 집계하는 노출과는 다른 개념입니다.
노출: 광고가 얼마나 자주 화면에 노출되었는지 측정합니다.
빈도: 한 사람에게 광고가 노출된 횟수를 말합니다.
CPC(클릭당 단가) = 지출 금액 / 클릭 수
지출 금액: 사용한 총 비용
클릭: 해당 광고 / 광고 세트 / 캠페인에서 발생한 총 클릭 수
CTR (클릭률) = 클릭수 / 노출 수
클릭: 해당 광고 / 광고 세트 / 캠페인에서 발생한 총 클릭 수
노출: 광고가 얼마나 자주 화면에 노출되었는지 측정합니다.
CPM (1000 노출당 단가) = 지출 금액 / 노출 * 1000
CPM: 1000번 노출하는데 지불한 비용
지출 금액: 사용한 총 비용
노출: 광고가 얼마나 자주 화면에 노출되었는지 측정합니다.
CVR = 전환 / 클릭 * 100%
전환: 비즈니스의 목표를 달성시키기 위해 웹사이트 또는 애플리케이션 내에서 방문자들이 해야 하는 행위 (목표에 따라 가입 / 영상 조회 / 열람 / 구매 등이 될 수 있다)
클릭: 해당 광고 / 광고 세트 / 캠페인에서 발생한 총 클릭 수
CPA = 지출 금액 / 전환
지출 금액: 사용한 총 비용
전환: 비즈니스의 목표를 달성시키기 위해 웹사이트 또는 애플리케이션 내에서 방문자들이 해야 하는 행위 (목표에 따라 가입 / 영상 조회 / 열람 / 구매 등이 될 수 있다)
CPV = 지출금액 / 영상 조회 수
지출 금액: 사용한 총 비용
영상 조회 수: 영상 조회 수를 카운트 하는 각 플랫폼 별로 다르다.
각 플랫폼별 조회수는 아래와 같다
플랫폼 | 조회수 집계 시점 |
페이스북 | 3초 |
트위터 | 2초 |
유튜브 | 30초 (영상이 30초보다 짧은경우 끝까지 조회한 경우) |
반응형
'Marketing' 카테고리의 다른 글
퍼포먼스 광고 비용 예측방법 (0) | 2022.03.14 |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