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WS

페이스북 광고주 대규모 이탈

by quitch 2020. 7. 21.
반응형

Disney Cuts Back on Facebook, Instagram Ads: Report

  • Hate speech에 대한 항변의 의미로 디즈니는 페북/인스타에 집행하던 광고 비용을 전면 중단 결정
  • 그러나 "Stop Hate for Profit" 캠페인에 참여하는 것인지에 대해서는 공식적으로 이야기 한 바 없음
  • 디즈니는 페이스북의 2020년 상반기 가장 큰 광고주 중 하나

👆🏻 조금더 알아보기 

A pinch where it hurts: Can Facebook weather the ad boycott?

  • 지난 수요일 500개 이상의 광고주가 페이스북에 Hate speech에 항의하는 의미로 페이스북 광고에 보이콧 함
  • 이는 페이스북이 hate speech를 여전히 allow하고 있는것에 대한 항의로, 페이스북에 약 $700억에 해당하는 연간 피해를 입힐 것으로 예상 됨
  • 현재까지 Stop Hate for Profit 캠페인에 참여하는 회사는 530여개로, 이는 스타벅스나 타겟과 같이 광고는 중단했으나 참여의사를 밝히지는 않은 업체는 카운트하지 않은 상태
  • 이런 광고주의 보이콧 사태가 1달 이상 지속될 경우, 페북의 주식은 주당 $1 정도 하락 할 것으로 보이며, 이는 0.5% 정도될 것이라고 CITI은행은 예측 (읭?)
    그러나, 보이콧이 장기화 되면, 주식은 약 $17정도 하락할 것이며 이렇게 되면 주식은 7%가량 하락하게 됨
    (율리버의 경우 페북이 이렇다할 반응을 보이지 않으면 연말까지 광고를 중단하겠다 선언)
  • 페북의 의사결정을 내릴 수 있는 권한의 대부분을 가진 마크 주커버그의 결정이 중요할 것으로 보임
  • 그러나 페이스북 매출의 70%는 SMB에서 나오는데, 이들은 이러한 이슈에 그다지 신경을 쓰지 않는것으로 보임
    TOP100개 회사가 페이스북에 지불하는 광고 비용은 $42억정도 수준이며, 이는 페이스북 매출의 약 6%수준이다

Stop Hate for Profit

  • Black Lives Matter 캠페인에 대해서 트럼프의 트윗에 트위터는 인종차별 딱지를 붙인 것에 반해 페이스북은 아무런 제제도 가하지 않음

생각해 보기
→ SNS는 미디어인가 혹은 그저 광장일 뿐인가
→ 이러한 제제는 Freedom of speech에 반하는 행위는 아닌가?
→ 각자의 생각을 이야기 하는 것 (Freedom of speech)는 혐오를 조장하는 행위가 맞는것인가? 페이스북이 이러한 것을 제제 하는 것이 과연 효과가 있을 것인가?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