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WS

애플 제품, 업데이트 하지 않으면 특정기능 사용할 수 없어

by quitch 2019. 10. 26.
반응형

몇년 전, 애플이 새로 나온 제품을 많이 팔기 위해서 이전 제품의 배터리를 고의적으로 조작했다는 의혹이 있었고, 이는 곧 사실로 밝혀졌습니다. 사실 이 사건 이전에도, 아이폰 유저들은 휴대폰을 사용 할 수록 성능이 저하 된다거나 소프트웨어를 업데이트 하면 휴대폰이 느려진다는 이유로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꺼려하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배터리 조작 사건 이외에는 대부분 루머정도에서 그쳤는데요. 

 

이번에는 애플이 공식적으로,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하지 않을 경우 특정 기능을 제대로 사용 할 수 없을 것이라고 유저에게 경고성 발언을 해서 이목을 집중 시키고 있습니다. 

 

 

다행히도(?) 해당 이슈는 2012년 이전에 판매된 아이폰과 아이패드에만 적용되는 이야기인데요. 즉, 아이폰5를 비록하여 그 이전 세대에 해당되는 기기에만 해당된다는 이야기입니다. (하지만 아직도 아이폰 5를 사용하는 사람들을 종종 봐온 저로서는 상당히 불만스러운 처사네요)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시 사용하지 못하게 되는 기능은 GPS기능입니다. 자칫 그까짓꺼 없어도 되는거 아냐? 하고 생각할 수도 있지만, 꼭 그렇지만도 않습니다. GPS를 사용하지 못한 다는것은 GPS기반으로 운영되는 모든 기능을 사용 할 수 없게 된다는 뜻이니까요. 대부분의 교통앱을 사용 할 수없음은 물론, iCloud 연동에도 지대한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iOS업데이트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설정 > 일반 >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 다운로드 및 설치 > 동의

반응형

댓글